동행축제는 내수 화성화를 위해 전국적 대규모 소비축제인 대한민국 동행축제를 개최하여 소비부담 완화 및 중소·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한 행사로 9월 동행축제는 해외에서도 열리며, 동행축제 기간, 행사내용등에 해해서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
9월 동행축제 개요
동행축제를 통해 국내 우수제품의 해외 수출 교두보가 될 해외 개막행사(8.29,베트남 하노이)와 병행하여 국내에서도 소비진작을 통한 내수활성화를 위해 지역행사와 연계한 중소·소상공인 판매전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개최되어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역의 전통시장에서도 동행축제 기간 중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를 경험할 수 있는 34개 야시장이 평쳐지는 등 동행축제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해외 9월동행축제
베트남 특별행사는 현지에 진출해 있는 롯데와 손을 잡고 개막식을 포함해 군내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수출상담회와 소상공인제품 팝업스토어를 하노이에서 연다. 추출상담회와 팝업스토어에서 화장품, 식품등 베트남 유망 수출품목을 현지에 선보이고 쇼피, 지마켓글로벌 등 온라인 플렛폼 판매를 통해 국내 우수 중소·소상공인 제품의 아세안 시장 개척을 지원할 계회.
전국 46개 지역축제 및 행사 연계
9월중 문화·예술, 관광, 음식 등을 주제로 다채롭게 개최하는 전국 46개 지역 축제 및 행사와 연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전을 연다. 대표적인 축제로는 전북 무주반딕불축제(8.31~9.8)를 시작으로 경북 문경오미자축제(9.13~15), 전남 영광불갑산상상화축제(9.13~22), 울산고래축제(9.26~29), 대전빵축제(9.28~29)등이 있다.
전통시장 및 특성화시장
전통시장에서는 추석 차례상 장보기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160여 곳 시장에서 국산 농축산물,수산물·수산가공품 구매 때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한다. 특성화시장 34곳에서는 야시장을 열어 지역주민과 찾는 관광개에게 먹거리는 물론 문화공연, 체험행사등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9월동행축제 온라인판매
온라인 판매는 아마존, 타오바오, 라쿠텐, 쇼피등 글로벌 유통플랫폼 8곳에서 우수 중소기업 800여 개사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하고, 자카르타 국제 프리미엄 소지재전(9.5~8)과 연계해 판촉전을 한다.
주요 민간 온라인 쇼핑몰 및 정부·지자체 운영 공공쇼핑몰 70여 곳과 T-라이브커머스 등에서 할인쿠폰 발행(최대 50%할인), 타임특가, 특별할인전 등을 진행한다.
상품할인 및 이벤트 확인 방법
동행축제 기간 다양한 상품할인과 이벤트에 관련된 내용은 동행축제 누리집(http://k-shoppingfesta.org)과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http://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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